에코 가득한 대성당의 라이브 오케스트라? 수백 개의 마이크? 마에스트로 사운드 듀오가 해결합니다.

안녕하세요, 구독자 여러분! 오늘은 정말 흥미로운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여러분, 상상해보세요. 울림이 가득한 대성당에서 펼쳐지는 라이브 오케스트라 공연! 그리고 수많은 마이크로폰이 동원되어 완벽한 사운드를 연출한다고 합니다. 이런 환상적인 조합을 이루어낸 주인공은 바로 ‘마에스트로’ 사운드 듀오입니다. 그들의 놀라운 기술력과 열정이 만들어낸 이 공연은 음악 애호가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입니다. 여러분도 이 공연의 생생한 현장감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함께 감동의 순간을 만끽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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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연주로 완성한 “Maestro”의 음향 작업

실제 연주를 통한 진정성 있는 재현

톰 오자니치 리믹싱 엔지니어와 스티븐 모로우 현장 음향 엔지니어는 “Maestro” 영화를 위해 실제 교향악 공연을 녹음했습니다. 보통 이런 경우 음악을 사전에 녹음하고 배우들이 연주하는 것처럼 연기하지만, 영화의 감독이자 주연인 브래들리 쿠퍼는 실제로 지휘하며 연주하기를 원했습니다.

어려운 녹음 환경

모로우는 에코가 심한 엘리 대성당에서 200명의 합창단과 오케스트라를 마이킹하는 것이 무서운 일이었다고 회상했습니다. 또한 오자니치가 받은 방대한 양의 오디오 파일도 큰 도전이었습니다. 그들은 단 3일 동안 이 장면을 완성해야 했습니다.

실제 연주의 장점

모로우는 실제 연주가 화면에 생생하게 전달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보컬은 가짜로 하기 어렵지만, 음악은 어느 정도 가짜로 할 수 있다. 하지만 이 공연과 오케스트라의 연주는 진짜이기 때문에 화면에서 생생하게 느껴진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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까다로운 파티 장면 녹음

개별 마이킹의 필요성

영화에는 많은 파티 장면이 등장하는데, 일반적으로는 주요 배우들만 마이킹하고 나머지는 사후 작업으로 처리합니다. 하지만 쿠퍼는 모로우와 오자니치가 이전에 작업한 영화 “The Front Runner”에서 모든 출연자를 마이킹했던 것처럼 이 영화에서도 모든 사람을 개별적으로 마이킹하기를 요청했습니다.

개별 마이킹의 어려움

모로우는 “사람들에게 대사를 연기하라고 하면 실제로 하지 않기 때문에 과장된 행동을 한다”며, 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대사를 하면 마이크 간 간섭이 발생해 큰 어려움을 겪었다고 말했습니다.

영화 “Maestro”의 성공적인 음향 작업

실제 연주의 중요성

모로우와 오자니치의 노력 덕분에 “Maestro”의 음향은 생생하고 진정성 있게 재현되었습니다. 쿠퍼의 지휘 장면은 6분 분량의 롱테이크로 담겨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전달했습니다.

영화 제작팀의 열정

이처럼 “Maestro”의 음향 작업은 쉽지 않았지만, 제작진의 열정과 노력으로 성공적으로 완성될 수 있었습니다. 이 영화는 실제 연주의 생생함을 통해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것입니다.